티스토리 뷰

반응형


[키보드 트레이 + 전기드릴] 스킬(Skil) 6513를 이용한 키보드받침대 KB2000 설치

 

제가 쓰던 컴퓨터 책상은 책장과 컴퓨터 서랍을 긴 책상을 올려서쓰는 대부분의 청소년용 컴퓨터 책상입니다.

이런류의 책상의 경우 컴퓨터를 컴퓨터 서랍쪽에서 사용하면 다리도 불편하고 손도 키보드와 마우스의 위치가 달라 장시간 사용하면 빨리 피곤해지는 단점이 있죠.

 

그래서 고등학교 졸업후에는 책상 가운데에 모니터를 두고 컴퓨터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마저도 장시간사용하면 어깨가 아픈관계로 그동안 생각만하고 있던 키코드트레이(받침대)를 설치하기로 했습니다.

 

 

설치전 검색을 통해 확인한 바로는 키보드 트레이를 고정하는 곳에 피스를 받아야하는데 이걸 그냥 드라이버로 돌려서 설치를 하는것은 굉장히 힘이들것 같은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 전기드릴까지 같이 사기로 결정했습니다.

 

 

전기드릴: 스킬(Skil) 6513 (550w) 16pcs 악세사리포함 33,760원에 g마켓에서 구입

전기공구의 명가 독일의 보쉬사가 보급형으로 내놓은 브랜드가 바로 스킬브랜드입니다. 보급형이기때문에 가격이 저렴하고 집에서 나무나 벽에 못박고 하는 정도로 사용하기에는 나쁘지 않은 것 같습니다.

 

배송도 1~2일만에 온듯 합니다.

 

 

다른건 설명서를 볼필요도 없이 아주 간단한 사용법을 가졌으나 드라이버를 앞에 장착하는 방법을 몰라서 한참 헤매다가 겨우 사용법을 찾았습니다.

바로 척키라고 드릴 손잡이 밑부분에 달려있는 키를 이용해서 고정부 톱니와 구멍에 맞물린후에 돌려서 구멍을 벌렸다 오므렸다를 하는 방식이더군요. ㅎ ㅎ

 

 

 

 

 

 

 

키보드크레이: KB2000 32,890원에 11번가에서 구입

마우스 받침대가 넣고 회전이 가능합니다. 높낮이 조절이 되는 걸 살까하다가 굳이 비싼거 살 필요는 없을 것 같아서 이 제품으로 구입햇습니다. 배송도 바로 됐습니다.

 

 

 

 

 

 

 

 

 

설치하기

 

키보드트레이의 구성품은 간단합니다. 책상에 붙이는 상판과 상판과 트레이를 연결하면 되는 상황입니다.

 

 

 

 

책상 밑에 붙일 상판 위치만 잘 잡아주면됩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양면테이프를 이용해서 대략적인 위치를 잡고 나서 고정한 상태에서 피스를 박아 고정했습니다.

 

피스는 8개를 제공해주는데 4개만 받아도 튼튼하게 고정이 되는 것 같네요. 그래서 저는 4개만 박았습니다.(물론 위치를 조정해야할 상황을 대비해서 다 받지 않은 이유가 더 큽니다. ㅎㅎ)

 

이때 이번에 구입한 전기드릴을 사용해서 피스를 받았는데 구성품으로 받은 드라이버 가 약한건지 키보드트레이 상판이 강한건지는 몰라도 드라이버가 다 갈려버렸습니다. ㅜㅜ

 

 

사진에 왼쪽이 갈려버린 드라이버 비트 그리고 오른쪽이 아직 사용하지 않은 드라이버 비트

 

 

처음 사용하다보니 제가 잘못한건지 제품이 약한건지 구분이 안가네요. 여유분이 있으니 별 신경쓰지 않았습니다. 대신 피스가 끝까지 박히지 않아서 집에서 사용하는 드라이버를 이용하여 다시 끝까지 돌려서 고정했습니다. 이렇게만 했는데도 편하긴하네요.

 

후기에서 본 드라이버로 돌려서 처음부터 박았다고 하는 분들은 어떻게 했는지 이해가 안되네요.

 

 

 

상판에 키보드 트레이를 나사로 다시 고정하고 설치를 완료한 모습입니다. 손목받침대가 기본으로 달려있고 생각보다 마우스부분이 넓어서 사용하기 편하네요. 사용안할때는 책상 밑으로 넣어서 보관하면 됩니다. 좌우로 회전이 되기 때문에 2개모니터를 사용할때도 돌리면서 사용하면 되기 때문에 아주 좋습니다.

 

사용하면서 어깨가 뭉치는 부분도 어느정도는 개선된것 같습니다. 사무실에도 하나 설치해도 좋을 듯 싶네요. 다음에는 높낮이 조절가능 트레이를 사서 설치를 해봐야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   2024/12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Total
Today
Yesterday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