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와우] WOW 저인구 서버 통폐합! 길드이전 사항 정리

 


와우 공식 홈페이지에 공지가 나오면서 이미 많은 분들이 서버이전을 진행하고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제가 속한 달라란 호드도 이번에 세나리우스 호드로 서버 통폐합 되게 되었습니다.

 

 

 

달터렉의 추억도 막공의 추억도 모두 뒤로하고 세나리우스에서 새 삶을 시작하게 되었네요.

 

일단 서버이전에서 생각해야할 사항이 바로 길드이전입니다.

 

제가 속한 길드의 경우 길드이전보다 더 먼저 해결해야할것이 길드마스터 접속문제인데.. 접속을 하지 않으니 방법이 없습니다.

 

 

현재 접속인원도 저를 제외하면 아무도 접속하지 않는 상황. 그래서 길드를 살려보고자 길드마스터 위임을 신청했습니다.

 

 

길드마스터 위임

 

1. 조건

 

어떤 경우에 길드장이 부재중인 것으로 인식되나요?

길드장이 90일 이상 오프라인 상태일 경우 부재중으로 간주 됩니다. 90일간 비활성화 상태가 되면, 길드 새 소식과 일정에서 길드장이 될 자격이 있는 플레이어에게 표시 됩니다.

참고: 90일은 길드장 계정인 아니라, 오직 길드장 캐릭터의 로그인 기록만 참고로 합니다. 동일 계정의 다른 캐릭터로 로그인 하더라도 오프라인 상태가 초기화 되지 않습니다.

 

길드장이 될 수 있는 자격은 어떻게 되나요?

자격은 길드 등급과 현재 활동에 따라 결정 됩니다. 시스템이 자동으로 활동이 있는(한 주간 접속 기준) 길드원을 선택하고, 가장 높은 등급의 플레이어에게 공지 됩니다. 만약 이 조건에 맞는 플레이어가 없다면, 다음 등급의 플레이어에게 공지되고 계속 이런 방식으로 진행 됩니다. 길드장 보다 3등급 이상 낮은 캐릭터들은 길드장이 될 수 없습니다.

 

2. 절차

 

자격이 있는 모든 플레이어는 길드 새 소식과 일정의 공지를 클릭 하실 수 있습니다. 만약 공지가 표시되지 않는다면 여러분은 충분한 등급이 아니거나, 길드장이 부재중 상태로 간주되지 않은 것입니다.

참고: 길드장 보다 3등급 이상 낮은 캐릭터에게 공지가 표시 될 수도 있지만, 이런 경우 길드장 위임을 신청 하더라도 오류 메시지가 표시되며 위임을 받을 수 없습니다.

문제는 위에 나와있는 조건을 만족시키지 못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런경우는 다음과 같이GM요청을 합니다

 

제목 : 길드장 장기 부재로 인한 길드장 위임 요청
본문
1. 길드명 :
2. 서버명 : 
3. 길드장 캐릭터명과 마지막 접속 경과 시일 (길드창에서 확인 가능) : 
4. 고객 지원팀에서는 길드장 위임으로 인해 발생하는 추가적인 분쟁 사항에 대해서는 개입하지 않으며, 모든 책임은 길드 위임을 신청하신 분께 있음을 동의 : 예

다만 여기도 조건은 붙습니다

1. 접속하시는 길드원 중 최고 등급을 가진 길드원이 신청해 주셔야 합니다.
2. 길드장 캐릭터가 30일 이상 접속을 하지 않은 경우에만 지원 가능합니다. 
3. [길드 서비스 FAQ : https://kr.battle.net/support/ko/article/%EA%B8%B8%EB%93%9C-%EC%84%9C%EB%B9%84%EC%8A%A4-faq]

 

제가 속한 길드는 길드장이 1달전 접속이후에 접속을 하지 않는 상황이었기때문에

자동으로 위임이 가능하도록 길드창에 위임가능한 캐릭터가 나오는 것이 아니라 gm요청을 하여 위임을 받아야하는 상황이었습니다.

 

최근 꾸준히 접속중이니 제 캐릭터로 gm요청을 하였고 파란색 글자로 표시된 양식부분을 복사하여 붙여넣기한후에 gm신청을 햇습니다.

 

위에 있는 양식대로 신청하지 않고 길드상황을 구구절절 써내려가봐야 저 양식대로 다시 요청하라는 대답이 날라오니 다른 감동적인 스토리는 작성할 필요없이 그냥 양식에 맞추어 요청하시면 됩니다.

 

 

길드이전

■ 길드 이전 서비스 이용 방법 및 유의 사항

  • 길드 서버 이전 혜택을 받기 위해서는 반드시 길드장이 먼저 목표 서버로 이전해야 하며, 이후 길드원이 서버를 이전하면 자동으로 길드에 다시 가입됩니다. 단, 길드장이 반드시 목표 서버의 동일 진영으로 이전해야 길드원들이 길드 이전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게임 환경 개선을 위한 무료 캐릭터 이전 FAQ]를 참조하세요.
  • 길드장은 Battle.net 게임 관리 내 캐릭터 & 길드 서비스 – 길드장 서비스를 이용하여 길드 이전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 길드 이전 서비스 이용을 위해 먼저 결제를 진행해야 하며, 추후 환불 페이지를 통해 결제 금액을 환불해 드릴 예정입니다. ‘길드 서버 이전 금액’만 환불이 가능하며, 5월 중 환불 신청 페이지가 오픈될 예정입니다.
  • 길드 서버 이전을 신청하기 위해서 길드장이 Battle.net 계정에 Battle.net 인증기 또는 모바일 인증기를 등록하고 게임에 접속한 후 7일 이상 경과해야 합니다. 또한 길드장을 위임 받은 경우에도 위임 받은 후 7일 이상 경과해야 길드 이전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길드 이전 관련 내용 확인하기 ▶ 클릭

 

내용을 요약하자면 먼저 돈내고해 그러며 환불해줄께...입니다.

배틀넷에서 길드이전관련 업무가 진행되며 그러기 위해 인증기 등록을 반드시하셔야합니다.

 

현재 저는 길드마스터 위임까지 5월 5일에 진행한 상황이며 일주일이 지나면 길드이전도 진행할 예정입니다.

 

크흑..

 5월 12일에 길드이전을 실행했습니다. 새로운 보금자리인 세나리우스에 도착했고. 일단은 길드마스터였던 캐릭터만 이전된 상황이며 나머지는 모두 와우 홈피에서 다시 무료이전서비스를 이용하여 나머지 캐릭터를 이전 신청하였고 이전이 완료되었습니다.

10랩 이상만 이전이 되는지 알았더니 1랩도 전부 이전이 되네요.

이제 남아있는 길드원분들은 와우홈피에서 무료이전서비스를 신청하면 이전과 동시에 이전된 길드에 들어오게 됩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