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배틀그라운드, 오버워치 등 FPS는 사운드 플레이 일명 사플이 아주 중요한 게임입니다. 특히 배틀그라운드는 스피커로 사플을 하는데는 상당한 어려움이 있기 때문에 대부분 이어폰이나 헤드셋을 사용하게 됩니다.


흔히들 사용하는 용어중에서 이어셋, 이어폰, 헤드셋, 헤드폰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은데 마이크가 있으면 이어셋, 헤드셋 마이크가 없으면 이어폰, 헤드폰입니다. 


이는 사용용도에 따라 달라지게 되는데 핸드폰은 음성통화를 해야하기때문에 마이크 기능이 포함된 이어셋을 기번 번들로 제공합니다. 음악감상은 마이크가 필요없기때문에 이어폰으로 출시가 됩니다. 같은 이유로 PC 게임시 음성채킹을 위해 마이크가 포함된 제품이 헤드셋이고 음악감상용은 마이크가 필요없기 때문에 헤드폰으로 출시가 됩니다.


소리는 주관적인 영역이기는 하나 음악감상용인 이어폰과 헤드폰은 많은 영역의 소리를 만족시키기위해 개발되었기때문에 이어셋이나 게임에서 주로 사용되는 저음을 강조한 헤드셋과는 음질면에서는 비교할 필요가 없이 음악감상용이 더 좋다고 할수 있습니다.


오버워치는 당연하지만 배그도 솔로 플레이를 제외한 듀오나 스쿼드는 같은 팀원과 음성채팅이 필수입니다. 하지만 이미 가지고 있는 고가의 이어폰, 헤드폰이 있다면 음성채팅을 위해 마이크 구입을 고민하게 되는데 이때 엑스박스원(XBOX ONE)에서 제공하는 전용 헤드셋이 있다면 마이크만 따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이어셋을 이용하고 싶다면 아래 이전글에서 확인해보세요

배틀그라운드 사플_핸드폰 이어셋을 이용한 PC 음성채팅


단 사용단자 규격이 다르게 때문에(헤드셋은 4극단자인 반면 PC는 3극단자)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이어셋의 4극을 3극으로 바꾸어주는 변환 젠더 케이블을 사용해야합니다. 


인터넷 검색창에 4극 젠더, 4극 케이블로 치면 쉽게 구입할수 있습니다. 단 구입시에 "암""수"구별을 잘해야 합니다. 오프라인에서도 알파문고, 코어, 컴스클럽등 사무용품점에서 구입이 가능하나 제품이 없는경우가 많아 인터넷 구입을 추천합니다. 배송료 비교해도 가격이 비슷합니다.


(동네 사무용품점에서 구입한 4극 젠더)


(엑스박스원 헤드셋)


사진에서 보여지듯이 엑스박스원 헤드셋을 꼽는 부분은 "암" 변환된 단자는 "수"인 젠더를 구입해야합니다. "암""수"가 반대 제품도 있으니 구입시 반드시 확인하세요. 변환 단자는 이어폰, 마이크부분 두개로 나누어지게 되며 대부분 그림으로 표시가 되어있습니다. 

(이어폰 표시가 되어있는걸 확인할수 있습니다.)


헤드셋을 젠더 "암" 부분에 끼운후 "수"단자 두개를 PC 전면 혹은 후면에 있는 이어폰, 마이크 단자에 끼우면 사용이 가능합니다.


배그 사플에 더 궁금한점이 있다면?

배틀그라운드 사플_핸드폰 이어셋을 이용한 PC 음성채팅

배틀그라운드_이어폰? 이어셋? 헤드폰? 헤드셋? 어떤것이 사플에 좋을까

배틀그라운드_가상7.1 리얼 7.1 어떤게 사플에 좋은가?

배틀그라운드 7.1 지원?_사플에 리얼 7.1 헤드셋이 좋을까?

배틀그라운드 7.1 채널 테스트 결과

현직 사운드 엔지니어가 알려주는 사플 팁 2

현직 사운드 엔지니어가 알려주는 사플 팁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