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드디어 블루홀의 배틀그라운드가 얼리억세스를 마무리하고 정식 버전 pc 1.0을 출시했습니다. 현재 많은 유저들이 몰려 스팀 다운로드 속도는 최악이고 리더보드는 오류를 뿜어내고 있는 상황입니다.



안녕하세요. 플레이어 여러분!

PC 1.0 버전 출시 후 라이브 서버에 적용되는 패치 내용에 대하여 안내해 드립니다.
자세한 업데이트 내용은 하기의 패치노트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 데스캠, 리플레이 활성화 시 PC 성능에 따라 퍼포먼스 저하가 생길 수 있습니다.
※ 아래 안내해 드리는 내용들은 서버에 업데이트 될 시 일부 내용이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시 추가로 안내해 드릴 예정입니다.
───────────────────────────────────────────────────────

클라이언트 최적화
• 지형 데이터를 최적화하여 메모리 사용량을 줄였습니다.
• 지형 로딩 시 발생하던 랙 현상을 완화하였습니다.
• 지형 로딩 시간이 줄었습니다.
• 텍스쳐 최적화하여 메모리 사용량을 줄였습니다.
• 물결 효과를 줄여 바다를 최적화했습니다.
• 다수의 플레이어가 보일 때 발생하던 랙 현상을 완화하였습니다.
• 캐릭터 렌더링을 최적화했습니다.
• 캐릭터 애니메이션을 일부 최적화 했습니다.
• 캐릭터에 사용되는 메모리 사용량을 줄였습니다.
• LOD를 추가해 원거리 무기 렌더링을 최적화 했습니다.
• 월드 내 각종 이펙트를 최적화했습니다.
• 각종 UI를 최적화 했습니다.
 
서버 최적화
• 네트워크 처리량을 조절하여 서버 성능을 최적화하였습니다.
 
로비
• 로비 배경과 UI를 새롭게 디자인하였습니다.
• Replays 항목을 추가하였습니다.
o자신의 캐릭터 주변 1km 까지 녹화가 가능한 클라이언트 리플레이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매칭 시작 전 옵션에서 리플레이 저장을 활성화하면 리플레이를 저장할 수 있습니다.
게임이 정상적으로 종료되면 리플레이가 저장되고, "로비 - Replays"에서 리플레이 영상을 재생할 수 있습니다.
최대 20개까지 저장되며 20개를 초과할 경우 오래된 순으로 자동 삭제 됩니다.
리플레이 촬영 당시의 클라이언트 버전과 현재의 버전이 다를 경우 리플레이 파일 재생이 불가능합니다.
o 조작키 가이드

기능

J

타임 라인 ON, OFF

(원하는 시간으로 이동멈춤 등의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P

재생 멈춤

재생 속도 변경

B

녹화 대상에게 돌아가기

W, A, S, D

카메라 이동

E, Q

카메라 상승 / 하락

Shift, Ctrl 유지 시

카메라 이동속도 상승 / 하락

TAB

플레이어 리스트 열기

(ID를 클릭하면 해당 플레이어의 관전 시점으로 이동 가능합니다.)

혹은 마우스 좌클릭

관전 카메라

(선택한 플레이어의 화면 그대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혹은 마우스 우클릭

팔로우 카메라

(선택한 플레이어를 따라다니지만 화면 조작을 자유롭게 할 수 있습니다.)

혹은 SPACE

프리 카메라

(맵을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는 카메라 입니다.)

L

배틀 리스트 열기

(현재 관전하고 있는 플레이어와 교전 중인 플레이어 혹은 주변에서 전투 중인 플레이어의 리스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M

맵 기능

(맵에서 플레이어 아이콘을 좌 클릭하면 해당 플레이어의 관전 카메라로 이동 합니다.)

(맵에서 빈 곳을 우 클릭 할 경우 해당 지점에 프리 카메라로 이동합니다.)

 
• 현재 관전 중인 캐릭터를 Ctrl+0~9(키보드 상단의 숫자)로 지정하면 해당 캐릭터가 저장되고, 0~9(키보드 상단의 숫자) 입력 시 해당 캐릭터로 이동하도록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o 만약 지정된 플레이어가 본인 캐릭터로부터 1km 떨어진 구간에 있을 경우 이 기능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현재 위치에서 Ctrl+0~9(숫자패드) 입력하면 해당 지역이 저장되고, 숫자 패드의 0~9 입력 시 해당 위치로 이동하도록 기능 추가하였습니다.
o 위치 설정을 하지 않았을 경우 아래 위치로 이동됩니다.

Erangel

Miramar

Num

Novorepnoye

Prison

0

Severny

La Cobreria

1

Georgopol

Torre Ahumada

2

Rozhok

Campo Militar

3

Yasnaya Polyana

EL Pozo

4

Pochinki

San Martin

5

Lipovka

El Azahar

6

Mylta

Valle del Mar

7

Primorsk

Los Leones

8

Military Base

Puerto Paraiso

9


월드
• 신규 맵 '미라마'가 추가 되었습니다.
미라마에서는 맑음, 일출 날씨가 지원됩니다.
미라마는 배틀그라운드의 핵심적인 배틀로얄 경험을 유지하면서 에란겔과 차별화된 비쥬얼과 게임플레이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o 매칭 시 당분간 미라마가 자주 선택되도록 확률을 조정하였습니다.
고저차가 있는 지형이 많아, 새롭게 추가된 지형지물 넘기 액션이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굴곡이 있는 지형들이 많아 은폐, 엄폐를 활용한 깊이 있는 전투를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도로 위와 바깥의 지형 별 특징이 강화되어 차량 선택이 중요해졌습니다.
맵은 매칭 시 무작위로 선택됩니다. 
에란겔에서 비와 안개 날씨를 제거하였습니다.
 
아이템
• 신규 무기 5종을 추가하였습니다.
DP-28은 에란겔 전용, 월드 스폰 무기입니다. 7.62mm 47발이 들어가는 둥그런 탄창을 갖고 있습니다. 무배율부터 4배율 스코프까지 장착 가능합니다. 발사 속도가 느리지만 긴 유효 사거리와 높은 대미지를 갖고 있습니다.
o AUG A3은 보급 상자에서만 획득할 수 있으며, 5.56mm 탄을 사용하는 불펍식 돌격소총(Bull-pup assault rifle)의 일종입니다. 탄속과 발사 속도가 빠르고 수직 반동이 적습니다.
o R45은 미라마 전용, 월드 스폰 무기입니다. 45구경 탄환을 사용하고, 6발까지 장전할 수 있습니다. 레드 도트 사이트를 장착할 수 있습니다. 명중률이 좋고, R1895보다 장전 속도가 빠릅니다.
o Win94은 미라마 전용, 월드 스폰 무기입니다. 45구경 탄환을 사용하는 레버 액션 소총(Lever action rifle)의 일종으로 8발까지 장전할 수 있습니다. 탄 띠를 제외한 다른 부착물을 장착할 수 없고 중거리 유효 사거리, 느린 장전속도, 높은 화력이 특징으로 상급자를 위한 무기입니다.
o 소드 오프(Sawed-Off)는 미라마 전용, 월드 스폰 무기입니다. 12게이지 탄환을 사용하고, 2발까지 장전할 수 있습니다. 부착물을 장착할 수 없습니다. 단거리 유효 사거리, 넓은 확산 범위, 기존 샷건보다 낮은 대미지, 2연발 사격이 특징입니다. 
• 보급 상자 구성품에 새로운 길리슈트가 추가 되었습니다.
• R1895는 미라마에서 획득할 수 없습니다.
 Kar98k는 더 이상 보급 상자에서 획득할 수 없습니다. 기존의 Kar98k의 월드 스폰량은 동일합니다.
 
차량
• 신규 차량 3종을 추가하였습니다.
o 미니버스는 미라마 전용 6인승 차량입니다. 최고 속도가 느리고, 추진력이 낮은 편이지만 현재까지 등장한 차량 중에서 가장 높은 체력을 보유하여 다양한 전투 상황에서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습니다. 
o 픽업 트럭은 미라마 전용 4인승 오프로드 차량입니다. 픽업 트럭은 울퉁불퉁한 미라마의 지형에 적합하게 제작 되었습니다. 미라마에서만큼은 누구보다 월등한 등판 능력을 보유하고 있어 다양한 플레이 스타일을 추구할 수 있습니다.
o 아쿠아레일을 추가하였습니다. 2인승 수상 탈 것으로 운전자 뒷좌석 탑승자는 사격이 가능합니다. 선회력이 좋고, 기동력이 높아 다양한 게릴라 전술에 응용될 수 있으리라 기대하고 있습니다.
 미라마에서 오토바이와 버기도 등장합니다. 에란겔의 차량과는 다른 스킨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애니메이션
 지형지물 넘기 관련 액션을 추가하였습니다.
o 물체 위쪽 표면이 넓을 경우 Shift 키를 계속 누르고 있으면 지형지물 꼭대기에 올라가는 대신 뛰어 넘을 수 있습니다.
 ADS 상태에서 움직이는 동안 자켓/코트의 일부분이 보이는 현상을 완화하였습니다.
 UZI의 사격 모드 변경 시 애니메이션과 사운드를 추가하였습니다.
 달리기 중 전력 질주로 전환 시의 애니메이션이 좀 더 매끄럽도록 조정하였습니다.
 FPP와 TPP 두 모드의 ADS상태에서 기울이는 애니메이션이 서로 일치하도록 조정하였습니다.
 FPP모드에서 스코프나 기타 부착물 장착 여부에 따라 총기 위치를 소폭 낮췄습니다.
 FPP모드에서 캐릭터 목이 보이지 않도록 시야 회전 각도에 제한을 두었습니다.
 FPP모드로 운전 시의 카메라 위치를 조정하였습니다.
 FPP모드에서 총기가 의상을 뚫고 노출되지 않도록 대부분의 총기 위치를 조정하였습니다.
 
게임 플레이
• 탄도학
o 총기에서 발사 된 발사체는 이제 공기 저항에 영향을 받습니다.
이것은 발사체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속도를 잃어 더 큰 낙차가 발생하고, 목표에 도달하기까지 더 긴 시간이  필요하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 
o 피격 부위를 세분화 하고 이에 따른 부위별 피격 대미지를 조정하였습니다. 
• 이제 목 부분은 헬멧에 의해 보호됩니다. 
• 가슴 부위의 피격 대미지가 기존보다 증가되었습니다.
 무기에 따라 부위별 기본 피격 대미지를 수정하였습니다.
• 아래의 요소들을 전부 반영해 대미지를 계산하는 것으로 변경 되었습니다.
• 무기의 기본 대미지 수치
• 탄도 거리 (거리가 증가할수록 대미지 감소)
• 피격 부위 대미지에 따른 승수 
• 무기 클래스에 따른 승수



 이제 총알이 물 속을 관통하며, 관통력은 탄속의 영향을 받습니다. (탄속이 높을수록 관통력이 낮음)
 탄환의 물 관통 이펙트를 개선했습니다.
• 무기 밸런스
 SR계열
• SKS와 Mini14의 발사 속도가 감소하였습니다.
• Kar98k와 M24의 대미지가 증가되고, AWM의 대미지가 감소되었습니다.
• M24의 탄낙이 소폭 증가하였습니다.
• Kar98k의 탄낙이 증가하였습니다.
 Win94
• 좀 더 조준이 수월하도록 Win94 조준기에 붉은 색 표시를 추가하였습니다.
• Win94의 ADS모드와, 숨참기 모드 시 화면의 확대되는 정도가 증가하였습니다.
• 반동이 증가하였습니다.
 부착물
• 15배율 스코프의 십자선에 영점 거리를 측정할 수 있도록 눈금 표시를 추가하였습니다.
• SR과 SMG무기, 5.56mm, 7.62mm 탄을 사용하는 무기의 4배율 스코프에 새로운 십자선을 추가하였습니다.
• 8배율, 15배율 스코프에 가변 줌 기능이 생겼습니다. (마우스 휠 조작)
• 마우스 휠을 사용하여 레드 도트 사이트, 홀로그램 및 배율 스코프의 조준점 밝기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 M16A4에 8배율 이상의 스코프 장착이 불가능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스코프 외곽에 흐림 효과를 추가하였습니다.
 DMR계열 무기(SKS, Mk14, Mini 14)를 착용한 상태에서의 달리기 속도를 상향시켰습니다. (AR장착시의 속도와 동일)
 Mk14의 사격 시 반동 폭이 감소되었습니다.
 Vector 격발시의 카메라 흔들림이 감소하였습니다.
• 차량
 차량 주행 밸런스를 변경하였습니다.
 차량의 주행 특성이 더 현실감 있게 변경하였습니다.
 차량 및 탑승자의 애니메이션을 개선하였습니다.
 운전자를 제외한 차량 탑승자는 이제 주행 중에 붕대와 부스트아이템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기존 UAZ 스케일을 실제 스케일로 줄이고, 좌석 수를 4개로 변경하였습니다.
• 기타
 ADS 모드 중 기울인 상태에서 피격되면 카메라가 과도하게 흔들리지 않도록 수정하였습니다.
 ADS 상태가 아닐 때 카메라 가까이에 있는 무기 및 물체의 블러 효과를 제거하였습니다.
 붕대를 사용 후 점차 회복되는 시간이 8.5초에서 4.5초로 감소하여 회복 효율이 증가하였습니다. 붕대 캐스팅 시간과 총 회복량은 기존과 동일합니다.
 비행기에서 낙하하여 도달할 수 있는 영역이 이전보다 확장되었습니다.
• 이전에 낙하가 불가능했던 섬 외곽에 위치한 지역 상공 등에 낙하할 수 있게 됩니다.
 3인칭에서 엎드린 상태의 카메라 시점을 좀 더 낮췄습니다. 
 엎드린 상태에서 조준 가능한 수직 범위를 더 늘렸습니다.
 
사운드
• 로비의 배경 음악을 교체하였습니다.
• 보트를 제외한 모든 차량의 엔진 소리를 좀더 현실감 있게 개선하였습니다.
• 블루존 경계선에서의 소리를 추가하였습니다. 
• 기존 폭발 소리만 있었던 레드존 관련 소리를 다음과 같이 3단계로 나누어 소리를 표현하였습니다.
 멀리서 폭격하는 소리
 포탄이 날라오는 소리
 폭발하는 소리
• 물에 뛰어들었을 때의 소리를 추가하였습니다. 이는 속도에 따라 다르게 출력됩니다.
• 수류탄 사운드를 개선하였습니다.
 폭발 거리에 따라 사운드가 달라집니다.
 예를 들어, 멀리서 터질 경우 폭발음만 들리고 20m 내에서는 폭발음 및 각종 폭발 잔재가 떨어지는 소리가 들립니다.
• 실내에서 캐릭터 피격 시의 음성 울림을 제거하였습니다.
  
UI/UX
• 인벤토리 창에서 제공하는 가방 용량 UI를 개선하였습니다.
• 킬로그를 화면 우측 상단에 나타나도록 수정하였습니다. 
• 옵션 메뉴에서 킬로그를 텍스트 혹은 아이콘으로 출력되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 새로운 영문, 한글 폰트를 적용 했습니다.
• 인게임 HUD, 옵션, 인벤토리, 메뉴화면, 시스템 메시지 디자인이 개선되었습니다. 
 체력 게이지바 색상을 변경하였습니다.
• 50%이하일 때 노란색으로 표시 됩니다. 
• 25%이하일 때 붉은색으로 표시 됩니다. 
• 10%이하일 때 붉은색과 함께 깜빡입니다.
• HUD UI 기본 옵션으로 헬멧, 조끼, 가방이 표시되도록 조정하였습니다.
• 솔로/팀 플레이 관련 UI를 개선하였습니다.
 팀원의 체력 게이지를 화면 좌측 상단에서 화면 좌측 하단으로 이동하였습니다.
 미니맵, 월드맵, 팀 리스트 UI, 화면 위의 팀 플레이어 인디케이터가 인지하기 쉬운 색상과 넘버링으로 표시됩니다. 
 해당 인디케이터를 통해 차량 탑승, 낙하중, 사망, DBNO, 접속불량 상태 등을 쉽게 확인 할 수 있습니다. 
• 인터랙션 HUD를 개선하였습니다. (F키 상호작용)
 가방에 공간이 부족한 경우 폰트 컬러가 붉은색으로 처리되어 아이템을 더 획득할 수 없음을 강조합니다. 
• 미니맵과 월드맵을 개선하였습니다.
 미니맵의 채도를 낮춰서 팀원들의 정보가 더욱 강조되도록 구성하였습니다.
 월드맵 색상을 조정하여 지도상의 정보, 마커 등이 더 잘보이도록 조정하였습니다.
 월드맵과 미니맵을 통해서 함께 플레이 하는 플레이어들의 FOV 방향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월드맵과 미니맵에서 팀원들이 차량에 동승하면 하나의 인디케이터에 병합되어 표시됩니다. 
• 설정 메뉴에서 데스캠 기능을 추가 하였습니다. 
• 결과 화면 배경에 블러 효과를 적용하였습니다.
• 옵션 내 게임플레이 - Combat 항목에서 ADS와 Aim모드용 각 단축키를 추가하였습니다.
• 설정 메뉴에서 리플레이 관련 키(타임라인 on/off, 재생 멈춤, 재생 속도)를 변경할 수 있도록 항목을 추가하였습니다.
 
언어
• 이탈리아어, 브라질 포르투갈어, 멕시코 스페인어, 중국어(번체) 4개 국가어를 추가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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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에서 만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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